無———有

폐기물 수거,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쉽고 빠르게 신청하는 방법 :D 본문

나의 일상은/a. 현재, 이 시점에서

폐기물 수거,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쉽고 빠르게 신청하는 방법 :D

G.lory 2019. 7. 16. 19:01

■폐가전, 폐기물, 폐가구 수거 간단하게 신청해 보아요.



이제는 쓰지 않을 물건, 버리는 것도 사실 일이라고 생각해요. 어디다 신청해야 되는지, 누구보고 가지고 가라고 해야 되는지, 누가 가지고 가주기는 할런지... 보통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의 경우 중고가전으로 수리해서 팔기 때문에 폐가전을 버릴 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근처 중고상한테 전화를 해서 수거를 부탁해도 되고, 아니면 새 가전으로 바꿀 때 설치 기사한테 말씀 드리면 무료로 수거해서 갖고가 주시거든요. 



근데 폐가구 같은 경우에는 중고상에서도 상태를 보고 인수가 가능하면 가지고 가고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처리해야 됩니다. 소위 딱지 붙여서 내 놓는다고 하는데요. 구청이나 시청에 폐가구 수거를 요청하면 크기에 따라서 비용을 지불하라고 해요. 해당 비용을 납부하면 딱지를 주는 데 그 딱지를 가구에 붙여서 집 앞에 놔두면 수거를 해 갑니다.



저는 저희 집 앞에 재활용 옷 수거함이 있는 데 거기에 폐기물 수거를 해주는 업체가 적혀 있어요. 그래서 거기에 전화를 해서 가구 크기가 얼마고 어떤 물건이고 설명을 했더니, 물건 보러 온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물건 보시더니 따로 처리하셔야 된다고, 본인들은 무상 수거를 하지 않겠다고ㅠㅠ 하시더라구요. 모든 물건을 수거해 주시는 건 아닌가봐요...



그래서 구청에 신고하려고 했는데 따로 시간을 내서 방문할 수가 없어서 인터넷으로 접수를 해보았습니다. 납부도 카드로 가능하고, 클릭 몇번, 신상정보 몇번 기재하면 바로 신청 가능해요 !!





▲저는 강동구민이므로 강동구청에 접속했습니다. 구청마다 시청마다 홈페이지가 조금씩은 다를 것이라고 생각하는 데요. 카테고리는 많이 다르지 않을 거예요. 구청 홈페이지 > 환경 > 청소/재활용 으로 접수합니다. 카테고리가 무엇이든 청소/재활용을 찾아주세요!





▲청소/재활용 > 대형폐기물처리신청 > 수거신청 을 클릭합니다. 강동구는 강동용역, 고려정업, 남원산업에서 구역을 나눠서 관리를 하고 있구요. 


해당하는 용역업체에 전화신고해서 비용 납부하는 방식으로 수거도 가능한가봐요. 저도 저 중에 한 곳에 전화했는데 따로 처리하라고 하셨는데 상황 마다 다른건가...? 이건 잘 모르겠네요. 여튼 신청 계속 해볼게요.





▲저는 좌식 침대를 버릴 예정이라서 폐가구류 / 생활용품류로 분류되어 있는 곳의 신청하기를 눌렀어요. 





▲양식에 맞춰서 기입을 꼼꼼히 해줍니다.





▲품목을 검색해서 본인이 버릴 물건이랑 가장 근접한 품목을 선택합니다. 책상은 양수 / 편수 / 서랍없음 3가지로 분류가 되어 있었는데요. 서랍이 한에만 있다면 편수, 양쪽에 있다면 양수를 선택합니다. 저는 3000원을 수수료로 물게 되었어요. 여기까지 하게 되면 결제창이 뜹니다. 결제까지 완료 해줍니다.





▲양식에 맞춰서 신청을 완료하면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필증을 인쇄할 수 있어요. 이제 이걸 인쇄해서 해당 물건에다가 부착을 해줍니다. (스티커 대용인가봐요ㅎㅎ) 그리고 아까 인터넷으로 신청할 때 배출 예정일이랑 어디에 배출을 해놓을지도 기재를 해 놓았으니, 본인이 정한 날, 정한 장소로 배출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쥬잉~~~~



제품에 따라서 수수료 없이 무상 수거 품목도 분류를 해놓았어요. 무조건 수수료를 무는 건 아니니까 내가 버릴 제품이 재활용이 안되서 유상으로 수거를 요청해야 되는 품목인지, 아니면 무상으로 수거해주는 품목에 속하는 지 먼저 확인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구청 / 시청은 홈페이지가 있으니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품목 하셔도 됩니당ㅎㅎ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