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수서역 도장, 열쇠 맞출 수 있는 곳 (간판 인쇄 열쇠복사 도장) 본문

나의 일상은/a. 현재, 이 시점에서

수서역 도장, 열쇠 맞출 수 있는 곳 (간판 인쇄 열쇠복사 도장)

G.lory 2019. 6. 28. 20:04



■ 수서역 도장 팔 수 있는 곳. 도어락 설치, 열쇠 복사집



수서역에는 오피스텔이 몰려있습니다. 그래서 사업장 직인, 대표 인감도장 등 도장을 파는 건 흔한 일인데요. 도어락과 열쇠 복사도 사무실을 이용하는 데 필수이기 때문에 동일한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저는 부동산 계약할 때 필요한 도장을 파러 갔습니다.  





▲위치는 수서역 5번출구 지하 2층의 로즈데일오피스텔 입구로 들어오면, 구석에 서울플러스치과가 보입니다. 그 왼쪽에 도장, 열쇠, 도어락을 하는 가게이 있습니다. 사장님이 항상 계신건 아니라서 위에 적힌 핸드폰 번호로 전화를 드려면 됩니다. 저는 아침 9시에 전화를 드렸더니 11시쯤 문을 연다고 하셨어요 :)





▲도장 종류인데요. 일자로 되어 있는 도장 종류가 15000원, 곡선으로 손잡이 쪽이 좀더 퉁퉁한 것이 20000원입니다. 나무로 된 게 25000원이었던 것 같아요. 





▲그 외에도 도장 재료에 따라서 가격이 다릅니다. 옥으로 된 것도 있고, 고급스러운 도장들이 많아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고르고 도장을 만들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도어락이 종류별로 진열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오프라인이고 가게가 작아서 그런지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아요.





▲이렇게 이름을 알려드리면 한글로 할지, 한자로 할지 고를 수 있구요. 폰트, 글씨체도 고를 수 있어요. 사장님이랑 함께 의논하면서 글씨크기도 바꾸고 위치도 조금씩 조정해가면서 마음에 들게끔 디자인이 되면, 그대로 진행해달라고 말씀 드리면 되세요. 그러면 옆에 있는 파란색으로 된 3D 프린터기인지 그냥 도장파는 기계인지 알 수 없는 똘똘한 기계가 도장에 이름을 새겨줄 거예요 :)





▲수 많은 열쇠 종류가 걸려 있네요. 저도 요새는 열쇠는 잘 안써서 익숙하지만 낯선 느낌이 듭니다. 



이런 가게들이 은근히 찾아보면 잘 없는 것 같아요. 꼭 필요한 데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잘 모르겠는, 구두 수선, 열쇠, 철물점 같은 곳...??ㅋㅋ 카드로 결제도 되긴 하는데 부가세를 추가해서 결제 가능하다고 하시구요. 현금으로 결제를 원하시던데 저는 현금이 없어서 계좌이체로 결제 했습니다. 도장 파는 데 10-20분 정도 소요 된 것 같아요.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