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아웃룩 보내기 받기 안될 때 해결방법 (계정오류) 본문

나의 일상은/a. 현재, 이 시점에서

아웃룩 보내기 받기 안될 때 해결방법 (계정오류)

G.lory 2019. 7. 23. 16:17



아웃룩 가져오기 내보내기는 정상적으로 잘 했는데, 보내기 받기가 안돼요.



회사에서 많이 쓰는 Microsoft Outlook은 메일함이 꽉찼거나, 혹시나 컴퓨터가 바이러스를 먹어서 데이터가 날라갈 수도 있는 위험을 백업 작업을 통해서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 기능이 가져오기 내보내기 인데요. 메일을 내보내기를 하면 pst 파일이 생성이 되고 이를 외장하드에 저장해놓으면 아웃룩이 깔려있는 다른 컴퓨터에 저장한 파일을 불러올 수 있고 이전 컴퓨터에 사용하던 그 모습 그대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해요. 정리해놓은 메일함도 다시 정리할 필요도 없고, 굉장히 간편합니다. 


근데 문제는 몇 시간에 걸쳐 가져오기 내보내기 작업을 완료했는데, 메일 보내기와 받기가 안된다면!! 이보다 당황스러울 수는 없겠죠. 업무는 계속해야 되는데, 빨리 빨리 회신해줘야 하는뎀!!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유료 서비스를 이용중이시면 마이크로소프트에 전화해서 엔지니어한테 원격으로 문제 해결해 달라고 하면 됩니다. 저도 원격지원 서비스를 받았는데.... 엔지니어분이 잘모르시더라구요... 저 같은 분들을 위해 블로그를 일단 참고하시는 게 빠르실테니 제가 해결한 방법으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메일함 첫 화면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정보 > 계정 설정 > 계정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계정설정창이 하나 뜰텐데 여기에서 본인 이메일 주소가 기재되어 있는,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더블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보내는 메일 서버(SMTP)에 mail.도메인 이 적혀 있을 거예요. mail을 smtp로 바꿔 줍니다. 

예를들어) mail.abc.co.kr 이었으면 smtp.abc.co.kr 로 수정해줍니다.





▲중요★★★. smtp를 고친 후 오른쪽에 보면 기타설정이 있어요. 기타설정 > 고급 > 보내는 메일서버(SMTP)를 587로 바꿔줍니다.






▲고급 칸 옆에 보면 보내는 메일 서버가 있는데 거기에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 한 것처럼 체크를 해주세요.





▲계정 설정 테스트를 하거나 다음을 눌러서 계정 설정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보내기 받기가 제대로 작동하는 지 아웃룩에서 테스트 중입니다.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모두 설정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고요. 마침을 누르면 되세요.



문제가 되었던 부분은 계정 설정에서 SMTP로 변경해줘야 하는 점 / 보내는 메일 서버를 587로 변경해줘야 하는 점입니다. 이 두개를 변경하지 않으면 외부로 보내기를 해도 시스템 오류로 인해 메일 발송이 실패했다면서 반송 메일이 올거예요. 다들 차근 차근 따라해보시고 꼭 문제 해결하길 바랄게요.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