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추천] 맥퀸 워터프루프 슬림샷 젤 아이라이너 / 케이트 핏 레어 젤 펜슬 / 키스미 히로인 리퀴드 아이라이너 본문

나의 일상은/b. 직접 써본 제품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추천] 맥퀸 워터프루프 슬림샷 젤 아이라이너 / 케이트 핏 레어 젤 펜슬 / 키스미 히로인 리퀴드 아이라이너

G.lory 2019. 8. 13. 08:30



물놀이에 강한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를 찾아라!!!!



여름입니다 여러분!! 장마가 왔다리 갔다리 해서 여름인가 아닌가 하다가 여름이 되었고 벌써 8월 중순이네요 ㅠ_ㅠ 여름에는 뭐니뭐니해도 계곡, 바다, 워터파크로 피서를 가는 게 짱입니다. 저도 가평에 수상레저를 다녀왔는데, 제트보트를 포함하여 수상기구들을 타다보니 얼굴을 사수하기 힘들었습니다.... 아니요 사수를 못했어요.....OTL. 물 한번 맞고 나오니까 아이라이너 다 번져서 다크서클녀로 어두침침하게 다녔구요..^^;;; 저만 즐거우면 됐죠 아하하하하. 


하지만 저거는 정신승리예요..!! 현실을 그렇지 않아요. 단체사진도 찍어야 되고셀카도 찍어야 되는데 자신감을 상실합니다. 빠지를 다녀오면서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의 필요성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어요. 그래서 폭풍 검색. 




저는 예~전에 사 놓은 키스미 히로인 메이크 스무스 리퀴드 블랙 색상을 쓰고 있었는데요, 분명 전용 리무버 빼고서는 안 지워진다고 했는데 물 한번 맞고 나니까 왠 가루가 뚝뚝 떨어지더라구요.(빠지에서 팬더가 된 일등공신) 


펜슬은 가루 재질로 탈락되지는 않기 때문에 펜슬을 기준으로 아이라이너를 찾아봤고 케이트 핏 레어 젤 펜슬이 호평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급한대로 일단 올리브영으로 가서 케이트를 샀어요. 두둥 근데 일본꺼네요..?? ㅡㅡ;;; (케이트꺼를 한번도 안 써봐서 몰랐음) 찝찝한 마음에 다시 검색ㅋㅋ 결국 맥퀸의 젤 아이라이너도 좋다고 하여 이것도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맥퀸 젤 아이라이너가 워터프루프로서는 제일 기능이 좋았어요. 리뷰 고고





▲맥퀸 워터프루프 슬림샷 젤 아이라이너 포장된 상태입니다. 


<맥퀸 워터프루프 슬림샷 젤 아이라이너>

가격 : 정가 13000원

용량 : 0.05g 

색상 : 블랙 / 딥 브라운 / 브라운

심 두께 : 1.5mm

기능 : 워터프루프

원산지 : 한국


<케이트 핏 레어 젤 펜슬>

가격 : 정가 16000원

용량 : 0.08g

색상 : 블랙 / 딥 브라운 / 브라운

심 두께 : 1.5mm

기능 : 워터프루프 

원산지 : 일본


<키스미 히로인 메이크 스무스 리퀴드 아이라이너>

가격 : 정가 18000원

용량 : 0.4ml

색상 : 블랙

심 두께 : 0.1mm

기능 : 스머지프루프 (물, 땀, 유분에 강함)

원산지 : 일본



▲왼쪽에서부터 맥퀸 워터프루프 슬림샷 젤 아이라이너_딥브라운 (한국) / 케이트 핏 레어 젤 펜슬_딥브라운 (일본) / 키스미 히로인 스무스 리퀴드_블랙 (일본). 색상은 펜슬류는 딥브라운, 붓펜인 키스미는 블랙입니다.




▲심 두께는 스펙상으로 맥퀸 = 케이트 > 키스미 였는데요. 실제 육안으로 볼때는 맥퀸이 케이트보다 약간 두껍게 보입니다. 키스미(맨 오른쪽)는 붓펜이니 때문에 펜슬형보다 얇아요.



▲색상비교. 왼쪽부터 맥퀸 딥브라운 / 케이트 딥브라운 / 키스미 블랙. 동일한 딥브라운인데 맥퀸이 케이트보다 진했어요. 



▲워터프루프 기능 시험 시작 1번흐르는 물에 손가락으로 5번정도 왕복으로 비벼줬을 때의 결과.

맥퀸 / 케이트 / 키스미 순서인데, 딱 봐도 키스미는 많이 지워졌네요. 키스미 탈락이죠^^..;;;; 맥퀸이랑 케이트는 1도 꿈쩍안하고 그대로 살아 남았습니다.




시험 2번. 아이라이너 전용 리무버로 손에 힘 안 준채 두번만 슥슥 문질러보기. 

제일 오른쪽에 있던 키스미는 다 날라갔구요. 케이트도 전용 리무버 닿자마자 무너지는 모습이었어요. 그나마 맥퀸이 형체를 알아볼 수 있었어요.




시험3번. 아이라이너 전용 리무버로 손에 힘 준채로 3번 빡빡 문지르기.

맥퀸 케이트 키스미 세 제품다 형체없이 지워졌습니다. 



[종합]

르는 물 / 전용 리무버로 2회 실험한 결과, 맥퀸과 케이트는 설명서 그대로 물에 강했고, 기름에 닿을 경우 제거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지속력 강하다고 알려진 키스미의 경우 흐르는 물에 씻을 때 바로 제거가 되면서 실망스러웠습니다. 이때동안 키스미를 사용하면서 빨리 지워진다는 생각은 있었는데 객관적으로 실험을 해보니까 워터프루프 기능으로는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붓펜이라서 얇게 잘 펴발리고 색상도 균일하게 발라진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데일리로 쓰기에는 좋습니다. 




케이트는 최근에 바닷가로 서핑을 갔다왔는데, 그때 사용했습니다. 바닷가에서 코로 물 3번인가 마실정도로 심하게 빠졌는데 눈도 좀 비볐는데도 불구하고 언더라인으로 약간 번지기는 했지만 아이라이너는 살아 있었어요!!! 이정도면 워터프루프라고 부를만한 성능이예요. 


맥퀸은 아직 실제로 눈에 사용하지는 않았는데 위에 보여진 결과로만 봐서는 실제로 물놀이를 해도 케이트보다 언더라인으로 번지는 현상이 적지 않을까 싶어요. 전용 리무버로도 한번에 탈락하지 않은걸 봐서 유추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워터프루프 성능에만 집중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종합적으로 비교를 해볼게요.




 제품

 맥퀸 워터프루프 슬림샷 젤 아이라이너

 케이트 핏 레어 젤 펜슬

 키스미 히로인 메이크 스무스 리퀴드 아이라이너

 가격

 13000원 (위메프 특가 4천원대)

 16000원 (올리브영 할인 11800원) 

 18000원 (올리브영 할인 13000원)

 발림성

 엄청 좋음. 부드럽게 미끄러짐

 엄청 좋음. 부드럽게 미끄러짐

 일반적인 붓펜 발림성

 심 두께

 1.5mm (눈꼬리 가늘게는 힘듬)

  1.5mm (눈꼬리 가늘게는 힘듬)

 0.1mm (눈꼬리 가늘게 뺄수 있음)

 용량

 0.05g (발림성 좋아서 엄청 빨리 쓸듯)

  0.08g (발림성 좋아서 엄청 빨리 쓸듯)

 0.4ml (몇 개월 쓸 수 있음. 양이 많은편)

 워터프루프

 있음. 실험 결과상 1위 

 있음. 실험 결과상 2위 

  거의 없음. 실험 결과상 3위 




체적으로 봤을 때 가격도 저렴하고 심도 얇고 워터프루프 기능에 충실한 맥퀸이 셋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물론 나머지 두개 제품도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메이크업과 어떤 상황에 필요한 제품을 쓰느냐에 따라서 용도는 달라지니까요^^ 처음으로 써본 워터프루프인데 일단 괜찮은 워터프루프 제품을 하나 갖게 되서 든든합니다ㅎㅎㅎ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