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하수구 냄새차단트랩】 - 다이소에서 3000원으로 간편하게 해결하기 본문

나의 일상은/b. 직접 써본 제품

【하수구 냄새차단트랩】 - 다이소에서 3000원으로 간편하게 해결하기

G.lory 2019. 8. 4. 07:00



■하수구 냄새 막는 방법 !



비가 오거나 날이 흐릴 때, 기압이 저기압이 되면서 공기가 아래로 내려 앉고 악취는 위로 퍼지면서 하수구 냄새가 올라옵니다. 평소에는 못 느꼈던 악취라서 대체 어디서 나는 건지 원인을 잡지 못할 때도 있죠..? 그거 하수구에서 나는 고예용...예전에는 화장실 하수구에서만 냄새가 났었기 때문에 화장실 문을 닫으면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했는데, 지금은 여기 저기 뚫린 하수구가 많아서 문 닫는걸로 해결이 안되고 있어요ㅠㅠㅋㅋ 



보통 하수구 배관은 연결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싱크대, 세탁기, 화장실 등등. 그래서 열심히 검색을 했더니 하수구 냄새 차단 트랩이라는 걸 발견했습니다. 맨 처음에는 인터넷으로 찾아봤고 사이즈 맞는 거를 찾느라고 아직 주문을 못하고 있었는데요. 얼마전에 장마였잖아요. 저기압이 계속돼가지고 으악, 빨리 해결해야 될 것 같았어요. 



아니나 다를까 다이소는 무슨 보물창고인건가ㅋㅋ 찾는 건 왠만하면 다 있어요ㅋㅋㅋ제가 인터넷에서 본 거는 소재도 더 튼튼하고 특허도 받은 제품이었는데 어쨌든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고. 저희집 하수구 사이즈에 맞기만 하면 괜찮을 것 같아서 다이소로 고고. 단돈 3천원!! 인터넷은 배송비 포함하면 한 개당 만원은 줘야 했는뎀 ^_ㅠ 




▲하수구 차단트랩 박스를 열어보면 달랑 이 제품 하나 들어가 있어요. 설명서도 엄서요. 하수구 사이즈는 보통 비슷비슷할 거예요. 규격품인듯..? 사이즈는 밑에 적어놨어용



▲파란색 부분이 실리콘 같은 부드러운 재질에 십자가로 뚫려 있습니다. 이걸 끼우면 물이 내려갈때는 저 파란색 부분이 열려서 물을 통과시키고 물이 통과가 다 되면 자동으로 구멍이 닫히면서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벌레도 차단하고, 냄새도 차단한다는 원리예요. 원리는 간단한데 정말 아이디어지 않나용? 다른 제품도 동일한 원리이고 재질만 좀 다른걸 보면 확실히 효과가 있는 방법인가 봅니다.




▲사이즈는 초록색 지름 : 3.3cm / 빨간색 지름 4.2cm 입니다. 파란색 구멍까지의 길이는 7cm예요.



▲화장실 / 세탁기 / 싱크대 할 것 없이 아마 저희집 하수구처럼 생겼을 거예요. 노란색 부분 지름이 5cm구요. 여기가 5cm니까 제품 지름이 5cm 이하일 때만 제품이 맞겠쥬? 하수구 사이즈 체크해보세용



▲이렇게 끼우기만 하면 끄읕 - 



화장실은 문 닫아놓고 있고, 세탁기 쪽은 설치해봤더니 수압이 세서 물이 새더라구요. 세탁기 쪽에 하려면 세탁기 배수 호스랑 하수구쪽을 잡아주는 연결고리 같은 제품도 있던데 그거 쓰면 될 것 같아요. 근데 저는 음슴으로 패스. 



아무 이유없이 비어있는 또 다른 하수구가 있어서 트랩으로 막아놓은 상태인데, 최근에 하수구 악취를 맡은 기억이 없네요. 집에 있는 시간이 없어서 그런건가, 하수구 냄새트랩이 효과가 좋아서 그런건가, 아니면 비가 왔는데 저기압이 아니었나...?^^;;; 여튼 이 제품 설치 이후로 하수구 냄새 안나니까 효과 짱짱맨!!!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