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KF94 마스크] 크리넥스 데일리 방역마스크 KF94 대형? 중형? 소형? 본문

나의 일상은/b. 직접 써본 제품

[KF94 마스크] 크리넥스 데일리 방역마스크 KF94 대형? 중형? 소형?

G.lory 2020. 2. 25. 01:00



■시중에 풀려있는 다양한 모양의 마스크, 나한테 잘 맞는 것 찾기



길거리에 돌아다니다 보면 사람마다 착용하고 다니는 마스크의 모양이 다릅니다. 저는 메르스 바이러스가 퍼졌을 당시 국내에서 마스크 쓰는 사람 보기가 드물 당시부터 마스크를 써왔어요. 저희 직원이 유난 떨면서 마스크 착용하니까 회사에 손 소독제도 일찌감치 구비가 되었고 공기청정기도 들여 놓았죠 허허. 내몸은 내가 지킨닷!!! 



그 당시에는 시중에서 KF94 제품이 많아지기 시작한 무렵이었고 3M의 N95가 방진 효과가 가장 좋다고 소문난 시기였는데, 아무리 봐도 3M꺼는 밖에 쓰고 나가기가 쩜.... 거시기 해서 KF94를 쓰고 다녔는데!! 숨이 막혀 죽을 거 같더라구요. 그때 신기루처럼 만나게 된 일본의 유니참이라는 마스크. 일본은 일상생활에서도 마스크를 쓰는 문화가 이미 발달해 있어서 일본에 놀러가니까 마스크 천지더라구요. 구하기도 쉬웠고 단가도 엄청 쌌습니다. 더군다나 미세먼지를 99% 막아주는 데 엄청 얇아서 숨쉬기도 좋았구요. 디자인도 피타 마스크처럼 생겨서 패션템으로도 나쁘지 않았거든요.




그렇게 일본여행가면 유니참을 사왔는데 방사능에 대한 두려움이 커져서 일본을  안갔고, 일본 생산품도 찝찝해서 몇통 쓰다가 한국 마스크로 바꿨습니다. 한국꺼는 좋은데, 숨쉬기가 너무...힘들어요ㅠㅠ 마스크 끼고 조금이라도 빨리 걸으면 호흡곤란 올것만 같...ㅠㅠㅠ지만 지금은 없어서 못사는 마스크...



여튼 메르스를 거쳐 미세먼지가 덮치면서 저는 한국 사람 치고는 마스크를 꽤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써왔어요. 집에 항상 KF94 마스크가 있었다는!! 디자인도 다양한 것들을 써봐서 어떤 게 제 얼굴에 가장 잘 밀착되는 지 디자인에 대한 후보군을 추릴 수 있어졌어요. 




다만...지금은 마스크 물량이 온라인 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다 품절이라 디자인이고 뭐고 일단 사고 있긴 합니다. 현재 5가지의 다른 종류의 마스크를 보유하고 있고, 오늘은 처음 산 크리넥스 데일리 마스크를 착용해 보았어요.




▲1개입씩 포장되어 있어서 외출할 때 하나씩 들고나가기 편합니다. 포장지가 안이 비치는 비닐류인데 포장지를 딱 보고 신선했어요ㅎㅎ 힘 들이지 않고 뜯을 수 있는 이점!! 유한킴벌리니까 당연히 식약처의 승인을 받은 마스크일테지만, 실제로 승인 받은 제품인지 확인해볼게요. 


제품 : 크리넥스KF94데일리방역마스크(KF94)대형

제조업자 : 우일씨엔텍

판매원  유한킴벌리



▲제품명과 동일한 내역을 찾아야 합니다. 비슷한 이름이 아닌, 포장지에 찍혀있는 그대로를 검색하셔야 정확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산 크리넥스 데일리 마스크는 18년도 12월에 허가를 받았고 한국에서 제조하고 있는 제품이네요. 확인 OK 식약처 인증 마스크 제품 정보는 포스팅한 글이 있으니 관련글 읽어보시면 됩니다.


(※관련글 링그 : 식약처 인증 마스크 확인하는 방법)




▲약간... 일본의 유니참 마스크 비스무리하게 생겼는데 얼굴에 잘 밀착이 될지 모르겠어요. 인터넷에 마스크 물량 떴을 때 급하게 주문한거라 모양이 어떤지 모르고 일단 질렀더니 배송온 후에 알게 됐네요ㅎㅎ



▲음...귀에 거는 끈이 견고해 보이지는 않네요. 좋게 말하면 오랜시간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겠다. 부정적인 시각에서 보면 고무줄의 탄력이 부족해서 얼굴을 밀착시키기 어렵겠다. 저는 마스크를 항상 얼굴에 꽉차게 빽빽하게 밀착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모든 마스크는 일단 귀의 고무줄 부분을 줄여서 사용합니다.



▲마스크가 대형인데 좀 많이 큽니다. 제가 얼굴이 작은 편도 아니고 일반적인 여성의 얼굴 크기인데 마스크가...너무 크네요.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만큼 밑에 공간이 남습니다. 만약 마스크가 가로로 3단으로 접혀 있는 마스크라면 높이를 조절하면서 턱에 딱 맞게끔 조절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마스크는 일체형으로 나온 거라 공간이 생기면 방법이 없는 것 같아요. 



덕분에 숨은 아주 잘 쉬어집니다ㅎㅎ 숨을 내쉬면 제 이산화탄소가 바깥으로 나가는 게 느껴져요ㅎㅎㅎ 아마.. 이 마스크는 성인 남성이 쓰면 딱 잘 맞을 것 같아요. 만약 밑에 남는 부분을 채우기 위해서 마스크를 올려 쓰면 저는 눈을 덮어버려야 할 것 같습니다ㅠ_ㅠ 크리넥스 마스크 중에 다른 거는 엄청 견고하고 디자인도 얼굴에 촥 밀찹되서 제 최애 마스크가 되었는데 이번꺼는 약간 실망스럽네요. 물론 일반 남성한테는 굉장히 잘 맞는 최애템이 될 수 있어욧!! 크리넥스 데일리 마스크 사실 여성분은 중형!!을 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머리 작은 여성이라면 소형도 맞을 듯 합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