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아이폰 유저, SBS 정기구독 취소하는 방법 (아이폰 구독 취소방법) 본문

나의 일상은/a. 현재, 이 시점에서

아이폰 유저, SBS 정기구독 취소하는 방법 (아이폰 구독 취소방법)

G.lory 2020. 1. 10. 01:00



■ SBS VOD 정기구독 취소하는 방법.



다들... 연말에 방탄소년단 보고 오셨나여...? 저는 똥손이라 이번에도 연말 시상식은 하나도 못갔네요ㅠㅠ SBS에서 CU랑 콜라보해서 먹고 싶지도 않은 상품 사면서 굳이굳이 CU를 갔는데 말이죠. CU도 날 버림...ㅠ_ㅠ



쨌든 아시다시피 연말에 KBS 가요대축제, SBS 가요대전, MBC 가요대제전 등 연말 가요 시상식이 몰려 있어요. 이번에 BTS는 KBS와 SBS에 출연했는데요. 저는 KBS 사전 신청과 일반 방청 신청을 놓쳐서... SBS 가요대전에 올인했습니다. SBS 방청은 두 가지가 있었어요. 1. 일반방청신청 2. 자유이용권 S고객 전용 방청신청. 1인 1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2가지 기회를 놓칠 수 없었고ㅠㅠ 저는 자유이용권을 결제 했습니다. 근데 또 SBS에서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주더라구요. 신청 안할 이유가 전혀 없죠! 




하지만 결론은 우리 방탄이들을 보지 못했습니다. SBS 방청신청에서 떨어졌거든요ㅠㅠ 잘 보지도 않는 SBS... 무료 이용권 기회 한 번 썼으니까 바로 구매 취소는 못하고 가끔씩 SBS 예능 프로그램 봐줬죠..ㅠㅠ이게 자동으로 결제되는 시스템이라서 자동 결제되기 전에 구매 취소를 해줘야 했는데요. 어플에서 간단하게 취소할 수 있는 게 아니더라구요. 갤럭시는 잘 모르겠고 아이폰은 설정에 들어가서 해줘야 합니다.




▲SBS 어플에 들어가서 석 삼(三) 을 눌러줍니다.



▲구매내역으로 들어갑니다.



▲자유이용권 S TV+ VOD 구매를 하고 있고 이용일시는 12/13-1/15일까지입니다. 자동 결제해지를 눌러볼게요




▲그럼 IOS 구독취소는 itunes의 계정설정에서 변경 하라는 인폼이 나옵니다.



▲아이폰 설정 > itunes 및 app store에 들어가면 APPLE ID 입력하는 부분이 나와요 그곳을 클릭하면



▲APPLE ID 보기가 나오고 이곳을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해요. 비번 입력하면



▲이와 같이 구독하고 있는 어플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클릭.



▲제가 구독하고 있는 상품이 나오네요. 저는 SBS 자동결제 VOD + 온에어 상품을 구독하였고 1/13일에 자동갱신된다고 써 있네요. 그럼 안되쥐. 구독 취소를 누릅니다.




▲팝업창이 뜨면서 "지금 종료해도 남은 일자까지는 무료 체험이 가능해"라는 말이 나오네요. 오호,,, 좋네요! 굳이 달력에 알람 맞출 필요도 없고. 착한 상품이네요. 하지만 지금 구매 취소할거예요 "확인"



▲그렇게 확인을 클릭하고 나면 2020.01.13에 갱신 예정이었던 문구가 2020.01.13에 만료 예정으로 변경됩니다. 



이로써 연말 크리스마스 방탄이들 보려고 설렜던 마음 1월달에 정리합니다.... 2월 신곡을 기다려야죠. 7기 아미.. 모집... 하겠죠?

구독 취소에서 갑분방ㅋㅋㅋ



아, 비단 SBS 구독 취소 뿐만 아니라 APPLE ID 통해서 구매한 어플 상품은 제가 말한 방식을 거쳐서 들어가면 이때동안 결제한 내역도 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동일하니 한번 따라해 보세요!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