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해외직구] 매치스패션 프라이스매치 받는 방법(feat. 라이브챗 어디에 있나요) 본문

나의 일상은/a. 현재, 이 시점에서

[해외직구] 매치스패션 프라이스매치 받는 방법(feat. 라이브챗 어디에 있나요)

G.lory 2019. 12. 3. 18:56

■ 해외 직구를 했다. 내가 결제를 했는데 내일 할인코드가 추가로 나와서 눈물이 앞을 가린다면...? 



프라이스매치(Price match)를 요청해보시면 됩니다. 프라이스매치라는 것의 정의는 다른 쇼핑몰과 비교하여 같은 상품인 경우 그 가격보다 무조건 싸게 가격을 맞춰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실제로 프라이스매치를 사용할 때는 내가 어제 물건을 주문했는데 내일 가격이 떨어져서 손해보게 될 경우 쇼핑몰에 가격을 맞춰달라고 하면 차액만큼 환불을 해주거나 적립금을 지급해줍니다. 물론 "당.연.히."해줘야 하는 것은 아니라서 프라이스매치 해줘!!의 느낌이 아닌, 이러이러한데... 프라이스매치 적용해줄 수 없을까...? 의 느낌이 강한거죵. 그래서 쇼핑몰과 상담직원에 따라서 프라이스 매치를 해주기도, 혹은 거절당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해외직구하면서 많은 걸 배운 1인ㅎㅎ 프라이스매치가 뭔지 어떻게 하는 지 몰랐는데 우연한 기회가 되어 이것저것 다 해보게 되었네요ㅎㅎ 저는 이번에 매치스패션(www.matchesfashion.com)을 통해서 에르노 구스패딩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원래 가격에서 30%인하되었고 한-eu FTA를 통한 관세도 절약이 가능해서 바로 질렀습니다.+_+



(※관련글링크 : 한-EU FTA 관세 면제 적용 받기)



배송도 짱빨라요. 11/24일에 주문해서 영국에서 독일을 거쳐 저희집으로 왔는데 11/27일에 배송완료...^^... 국내 배송인줄. 옷을 입어봤더니 너무너무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구매확정 쾅쾅. 잉? 다음날 추가 10% 할인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부가세 정도 빠지는 금액인거죠~! 주문하고 며칠 뒤도 아니고 옷을 받은 그 다음날에 이런일이 생기니 손해본 느낌이 듭니다ㅠㅠ (욕심은 끝이 없드아) 



결론적으로 저는 프라이스매치를 받았고 일주일도 안되서 카드사로부터 환불을 받았습니다. 제가 프라이스 매치를 어떻게 했는지 아래로 따라오세용. (주의 : 프라이스매치는 해당 상품이 품절이 아닐 경우, 즉 재고가 있을 경우에 가능합니다.)




▲제가 주문한 가격이 362$에 부가세 합해서 398.2$입니다. 




▲여기에 할인코드 10%를 추가하니 358.4$가 나오네요. 398.2 - 358.4 = 39.8$정도 차액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알아보니 매치스패션 이메일을 이용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주문내역을 캡쳐하고 현재 가격이 인하된 내용을 캡쳐해서 메일을 보냈어요. "며칠전에 주문했는데 지금 10% 추가 할인코드가 나와서 금액에 차이가 있다. 프라이스매치 가능하냐"와 같은 내용으로 보냈어요. 하지만 24시간안에 답을 준다고 했으나 답은 오지 않고... 쩜쩜쩜... 품절되면 프라이스매치 못받는데ㅠㅠ 그 사이에 품절이 될까봐 조마조마한 나의마음!!



24시간에 답을 못받은 저는 전화를 걸어봅니다. 매치스패션 너무너무 좋은게 영국 사이튼데 한국어 고객상담이 되구요. 심지어 24시간임ㅋㅋㅋ 일요일에도 연결됩니다. 다만, 전화한다고 바로 한국어 상담원이 받는게 아니라 외국직원이 받을 때도 있어요. 그럴 때 한국어 상담원 바꿔달라고 하면 되는데, 상담 가능 직원이 있으면 연결해주고 아니면 나중에 다시 걸라고 합니다. 4번중에서 3번은 한국 직원이 받았으니 영어 못해도 걱정안하셔도 돼용


매치스패션 call : 080-822-0307


전화를 겁니다. 1차 시도 -> 외국인 직원이 받음. Hi. 한국인 직원이랑 상담할 수 있니? 아니. 지금 그녀는 busy해 나중에 다시 걸어주렴. 2차 시도-> 바로 한국인 담당자와 연결됐어요 꺅. 현재 상황을 말해주니 이거 구매 확정이냐고 반품안할거냐고 해서. 넹 너무 맘에 들어요 입을거예요. 라고 했고 그럼 차액을 적립금으로 준다고 합니다. 


잉?? 그래서 혹시 카드로 환불은 안될지 정중히 여쭤보니 확인해본다고 하더니 이번에 그렇게 진행해주겠다고 해요. 오예~! 환불진행에는 7일이상 걸릴 수 있다고 했구요. 저야 뭐든 OK입니다ㅎㅎ 그렇게 통화를 마쳤는데요. 우리나라랑 다르게 이메일로 답이 오거나 주문내역에서 확인이 안되더라구요. 흔적이 없는거죠.. 그저 음성통화뿐... 


제가 일을 하면서 뭐든 메일로 증거를 남기는 게 습관이 되어서(못믿는거 아님 확실한 일처리를 위해 ㅇ_ㅇ) 문자로 확인을 받았으면 싶더라구요. 그래서 라이브채팅을 알아보게 됩니다. 사람들이 라챗이라고 해서 저는 라챗이라는 게 고유명사인줄 알았는데요. 라이브채팅의 줄임말이더라구요. 근데, 매치스패션의 라이브채팅은 어디서 하는 거죠....? 저는 안보이는데요 착한 사람들 눈에만 보이는 건가봉가..? 




▲네. 라이브챗은 기다리는 자에게만 나타납니다. 일단 매치스패션에 접속해서 창을 켜놓으면 라이브챗 가능한 직원이 있을 때 팝업(?)처럼 뜹니다. 영어도 LIVE CHAT이 있죠? 그걸 재빠르게 눌러볼게요



▲네.... 외국인직원 당첨이죠^^ 저는 처음해보는 거라서 국가 설정을 한국으로 해놓았을 때 홈페이지의 알고리즘에 의해서 자동으로 한국인 직원이 배치되는 줄 알았지 뭐예요 (너무 많은 걸 기대...ㅋㅋㅋ) 


그래서 맨처음에 한국어로 안녕하세요 프라이스매치 어쩌고 캡쳐 사진까지 다 보냈는데 "미안 지금 한국어 가능한 직원이 없어 그럼 다음번에 이용해주렴" 이러고 나가버리지 뭐예요ㅠㅠㅠ 그래서 또 다시 라챗 기회를 기다립니다. 



▲두둥. 드디어 한국어 라이브챗이 떴어요. 이게 한국인 직원이 라챗이 가능할 때는 "질문이 있으신가요?"라고 뜨고 외국인 직원일경우에 "LIVE CHAT"으로 뜨더라구요. 이 차이를 아시면 한국어로 뜰 때 직원이랑 상담하시면 됩니다. 물론 영어가 편하시면 외국인 직원과 해결하셔도 되구요 :D




▲고객센터를 통해서 환불해준다는 답변을 받았는데 진행이 잘 되고 있는지 궁금하다고 하니 카드 환불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내가 보낸 메일에 답변을 달라고 요청했고 친절한 매치스패션은 답변을 주신다고 했어요



▲마지막으로 환불이 진행되었으며 10일이상 걸릴 수도 있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확인해보니 36$에 대한 환불 금액이 거래취소로 잡혀 있었습니다. 



제가 아직 포스팅은 안 올렸는데 매치스패션 이번에 이용해보니 서비스도 너무 좋고 배송도 엄청 빠르고 특히나 배송올 때의 포장이 엄청 정성스러워서 대접받는 느낌이었어요. 이래서 사람들이 다들 매치스패션매치스패션 하나봐요. 똑같은 물건이라도 포장상자, 포장하는 방법, 그 안의 각종 welcome 문구들이 소비자한테 "정성"으로 다가오는데 매치스패션이 이런부분에서는 탁월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24시간 운영하는 한국어 상담 서비스도 무척이나 만족스러웠구요. 프라이스매치는 말할 것도 없구요 :D.



저는 라이브챗이 어디있는지 한참 헤맸는데 저와 같은 분이 계시다면 라이브챗, 이메일, 고객센터 모두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려요. 저는 성격이 급한지라... 제일 빠른 루트를 사용하려고 하다보니 다 사용했다는...ㅎㅎㅎ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