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해외직구] 미국 배송대행지(배대지) 이용하는 방법(feat. 뉴욕걸즈) 본문

나의 일상은/a. 현재, 이 시점에서

[해외직구] 미국 배송대행지(배대지) 이용하는 방법(feat. 뉴욕걸즈)

G.lory 2019. 12. 11. 11:47



■ 배대지가 뭔가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배대지 추천해주세요



해외직구를 하는 방법이 여러개가 있는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방식은 1. 유통상(매치스패션, 아마존, 육스, 마이테레사 등) 2. 공식홈페이지(미국어그, 미국폴로, 락포트 등) 를 통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번에 매치스패션을 이용해서 해외직구를 했었는데요 한국에서 해외직구 수요가 많아서 그런지 한국으로 직배송도 해주고 한국어 상담원도 배치해둬서 한국쇼핑몰 이용하듯이 이용했어요. 편리함 갑!! 


(※관련글 포스팅 :

[해외직구] 매치스패션으로 한-EU 관세 면제받기

[해외직구] 캐치패션으로 10%캐시백받고 직구하기 )




매치스패션과 같이 유명 해외 직구 사이트의 경우 배송대행지가 필요없이 한국 주소를 입력하면 한국으로 직배송을 해주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결제 카드만 있으면 직구가 어렵지 않다는 사실!! 하지만 한국으로 직배송이 안되는 곳도 많아요. 그럴 때는 각 사이트들이 배송을 해주는 나라의 배송대행지를 이용해서 다시 한국으로 배송을 요청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배송대행지는 해당 나라의 "내 집주소"와 같은 개념이예요. 예를 들어 미국 ugg 공식 홈페이지에서 물건을 구입했어요. 근데 미국 ugg는 미국내로만 배송이 가능합니다. 근데 저는 미국에 지인도, 집도 없어요. 그때 배송대행지를 이용해서 주소를 빌려오는 거예요. 그리고 그 배대지에 물건이 도착하면 그 곳에서 제 물건을 한국으로 배송을 해주는 것이죠. 



특히 미국에는 뉴저지(NJ), 캘리포니아(CA), 오레곤(OR)에 있는 배대지를 많이 선택합니다. 미국은 각 주에서 물건에 세금을 부과 시키는데 뉴저지는 신발과 의류에 한해서 부가세가 없습니다. 그래서 직구할 때 사람들이 많이들 선택하는 지역이예요. 저는 여러곳의 배대지 (몰테일, 뉴욕걸즈, 이하넥스 등등)을 비교하다가 가장 평이 좋았던 뉴욕걸즈를 이용하게 되었어요. 각각의 배대지마다 배송료가 다르니까 비교해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뉴욕걸즈 홈페이지 입니다. 뉴욕걸즈 로고 옆에 뉴저지 / 오레곤 / 일본 / 중국 등 주소가 적혀 있죠? 이제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게 되면 "나의사서함번호" 에 내 고유의 번호가 적히게 됩니다. 이 사서함번호를 통해 동명이인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해줍니다. 저 주소는 한 사람만 들고 있는 고유의 것이거든요!



▲회원가입을 하니 나의 사서함번호가 생성이 되었고 공식홈페이지의 상단에도 모두 제 사서함번호로 변경되었습니다.


자, 그럼 미국의 내주소를 확인했으니 직구를 하러 가보실까요~~~? 

(※관련글 포스팅 : [해외직구] 배대지 이용하여 미국 UGG 구입하기)



▲UGG 구매를 완료했어요. 결제까지 끝냈구요. 그럼 이 소식을 뉴욕걸즈에 알려야 합니다. 내 물건 받으면 한국에 배송해달라고 요청하는 작업입니다. 먼저 배송대행 > 배송대행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신발을 샀기 때문에 뉴저지(NJ) 배대지를 이용했습니다. 그러니까 NJ 선택하고 배송대행을 신청합니다.



▲ 양식에 맞춰서 폼을 작성해줍니다. 해외직구니까 개인통관부호가 필요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관세청 사이트에서 만들 수 있어요. 이제 비용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 신발포장박스 발송 여부인대요. 옵션은 여러개입니다. 배송된 그대로 한국으로 보내주느냐 / 택배박스만 제거해서 비닐포장해서 보낼것이냐 / 모든 박스 다 제거하고 비닐에 보낼것이냐. 


비용은 무게에 따라서 산정이 됩니다. 그래서 미국->한국으로의 발송비용을 낮추기 위해서는 많이들 박스를 제거해서 신청하시더라구요. 그럼 박스 무게 감량 -> 비용 절약으로 이어지니까요. 운동화면 박스 제거하겠는데 소듕한 나의 어그 부츠... 모양이 흩어지지 않았으면 해서 어그 박스랑 비닐포장을 요청했습니다.



▲양식에 맞춰서 폼을 작성해줍니다. 여기에서 이미지 URL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홈페이지 url을 따오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 사진의 url을 가져와야해요. 이미지 URL 등록방법은 아래 사진넣는방법을 클릭해서 확인한 후 이미지 URL을 넣어주면 됩니다.



▲제 아이템은 67$였구요. UGG에서 무료로 배송해주기 때문에 쉬핑비는 0원. TAX도 면세지역이라 0원. 등등 기재해주고 마지막으로 배송비 할인쿠폰이 있으면 사용해줍니다. 뉴욕걸즈의 경우 회원가입할 때 추천인에 아이디를 기재하면 10%할인쿠폰을 줍니다. 추천인 기재 안하면 쿠폰 못받아요. 추천인 필요하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추천인 ID 알려드릴게요. 쿠폰 필요하지 않으면 추천인은 건너뛰셔도 됩니다 :D

 


저는 빨리 받고 싶어서 물건 받자마자 즉시 포장해서 출고해달라고 요청해놨어요. 



이렇게 신청하면 배대지를 이용한 해외직구는 끝이 납니다. 이제 UGG에서 뉴저지의 저의 배대지로 물건을 보내고 > 검수하고 > 배송비 책정 > 제가 입금하면 > 한국으로 비행기를 타고 올거예요!!! >< 


근데 해외직구... 실제로 해보니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요ㅠㅠ 미국이 땅덩어리가 넓다보니 미국 내륙에서 택배 배송되는 데만 10일 넘게 걸림... 거기에 배대지에서도 물건 분류해서 입고시키는 데도 3-4일은 걸리는 것 같아요. 만약 여기에 UPS(미국택배회사) 가 파업을한다...? 혹은 폭우, 폭풍 등 자연재해가 겹친다...? 그럼 한없이 기다려야 해요.. 그리고 택배사의 실수로 물건을 다른 곳으로 배송이라도 하게 된다면..!! 가격이 싼 만큼 어느정도 위험부담을 감수해야 되는 건 맞는 것 같아요. 그래도 너무 싸니까 >< 안 지를 수가 없어용...ㅠㅠ 


해외직구! 한번 해보니까 어렵지 않습니다ㅎㅎ 좋은 상품 예쁜 가격으로 많이 구매하세용~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