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디피씨 현금 배당 확정! 배당금 입금일 알아보기>_< 본문

나의 일상은/a. 현재, 이 시점에서

디피씨 현금 배당 확정! 배당금 입금일 알아보기>_<

G.lory 2020. 2. 27. 14:21


(출처 : 디피씨 공식홈페이지 메인화면)



■ 방탄소년단 관련주 디피씨, 현금 배당 결정! 입금 날짜 언제인가요?_?



디피씨를 보유한지 꽤 오래되긴 했는데... 작년 포스팅 보니까 2018년부터 보유하고 있었네요...??ㅎㅎㅎ방탄소년단이 Love yourself 앨범으로 빌보드200에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할 당시였는데, 그때 스물스물 빅히트의 상장얘기가 나오고 있었어요. 테마주는 그러면 안되지만 장기간 들고갈 것으로 보고(자의반 타의반^^) 보유하고 있었어요. 



디피씨가 빅히트랑 직접 연관이 있는 건 아니고, 디피씨가 100%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에 1020억을 투자했거든요.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의 이익은 디피씨의 연결재무제표로 연결 된다는 생각과 빅히트의 성장에 직접적으로 연관된 회사 중 하나였기에 디피씨를 선택한 것이었어요. 




하지만 2018년 이후 계속 내리막길.....저는 물을 탔지만 물이 안타지고요 ㅡㅡ....근데 결국 3000원대를 찍더니(아 눙물이..) 2019년 말부터 스물스물 올라오더라구요. 그러다가 빅히트가 IPO를 하기 위해 주관사를 선정한다는 뉴스가 떴고 디피씨 주가가 조금씩 상승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2018년 "상장계획 없다"라는 빅히트의 입장에서 구체적으로 주권상장을 위해 준비단계에 돌입한 구체적인 모습이 잡힌 겁니다. 역시 존버는 승리한다ㅠㅠ



2019년 8월 3700원을 찍은 디피씨는 2020년 12600원까지 치솟았어요. 어머, 바로 실현 수익하고요. 근데 아직 빅히트가 주관사 선정을 막 마친 시점이기 때문에 상장이 결정된 건 아닙니다. 상장을 위한 준비단계인 거죠. 근데 저는 올해까지 봅니다. 석진이가 2년은 더 활동할 수 있으니까(힝..ㅠ) 빅히트의 적극적인 의지만 더해진다면 올해 안에 상장할 거라고 생각해요(뇌피셜임돠)



여튼 2019년 배당일에도 저는 디피씨를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4월달에 배당을 받겠어요. 

안그래도 저번주, 2/20일에 디피씨에서 공시를 냈습니다. 




▲현금배당이구요. 보통주 1주당 80원씩 배당입니다. 주주총회는 3월25일 열릴 예정입니다. 주주총회는 상법에 의거해서 결산기마다 1회 일정한 시기에 정기 주주총회를 소집하여야 하고, 배당금은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해야 합니다. 




그 말은 저는 늦어도 4월24일전에는 디피씨 배당금을 거래하는 증권사의 계좌로 입금을 받겠네요.! 작년에도 셀트리온이랑 디피씨 배당을 받았는데, 올해도 디피씨랑 셀트리온 배당을 받을 것 같아요. 디피씨는 배당금 + 수익실현까지 했으니 나름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하는데 셀트리온은 올라올 생각을 안하네요^_ㅠ 힘내자 셀트야!!



포스팅이 도움되셨으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