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실패] 이후 내용 보충방법, 재신청 결과 ?_? 본문

나의 일상은/a. 현재, 이 시점에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실패] 이후 내용 보충방법, 재신청 결과 ?_?

G.lory 2019. 5. 24. 19:09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후, 재신청은 언제쯤 하는 게 좋을까요? 심사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4/14일에 구글 애드센트 1차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당시의 포스팅 수는 38개였고, 최대한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했으나 마음과 달리 실천은 잘 안되어 시간이 될 때는 하루에 2-3개 올리고 시간 없을 때는 일주일 동안 포스팅 게재를 안할 때도 있었어요. 하지만 시도해보자 해서 1차로 신청을 하였고, 2주간의 기다림 끝에 "컨텐츠 불충분"이라는 이유로 승인을 거절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과 계정활성화하기, 신청 결과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을 하였으니 관련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관련글 포스팅 :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계정활성화하기, 신청 결과에 대해)



상심을 했습니다. 1차 신청 때는 결과가 빨리 나는 편이지만 2차, 3차로 갈 수록 승인 심사 기간도 길어지고 승인이 잘 안난다는 글을 보았거든요. 저는 1차 심사에서도 2주가 걸렸는데 2차 심사는 한달이 넘어가는 건 아닌지 걱정이 됐어요. 



그래도 티스토리 이왕 시작한 김에 구글 애드센스를 꼭 한번 받아내겠다는 의지를 다지고서 다른 분들은 재신청을 어떻게 했고 어떻게 승인을 받았는지 관련 글을 읽어보았습니다. 제가 읽은 글에서 공통적으로 제안하는 방법으로는, 



1. 포스팅마다 1000자 이상의 글을 쓸 것.

2. 사진보다는 글이 위주가 된 글을 쓸 것.

3. 맞춤법을 지켜서 쓸 것.

4. 반응형 스킨을 사용할 것.

5. 특수 문자를 사용하지 말 것.

6. 엔터를 많이 치지 말 것.



저는 원래 포스팅에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붙여 넣고, >_< +_+와 같은 특수문자를 굉장히 많이 썼었어요. 특히 물결모양은 말할 것도 없었구요. 근데 저 글들을 읽고 나니까 내 문제점이 저것이었나 싶어서, 모든 포스팅의 특수문자를 최대한 많이 지우고 말투를 ~다. ~요 식으로 수정하였습니다. 



근데 중요한 건 5/21일에 동일한 방법으로 2차 승인 신청을 한 후에 포스팅 내용을 수정하기 시작했어요.^^;;;...그리고 반응형 스킨이 아니라서 승인이 안된거 같아서 반응형 스킨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근데, 스킨을 변경하면 HTML에 삽입했던 구글 애드센스 코드가 삭제 됩니다. 그러니까 저처럼 스킨 변경을 했다면 다시 한번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HTML에 삽입이 잘 됐는지 재확인 해주세요. 



특수 문자를 지우고, 말투를 ~다. 혹은 ~요로 바꾸고, 했죵? 했을까용?과 같은 말투를 다 정적인 말투로 바꿨습니다. 가독성을 위해서 넓혀놨던 엔터도 많이 삭제 했구요. 그렇게 포스팅의 2/3쯤 수정하고 있을 때 혹시나 해서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봤는데 원래는 "계정활성화하기"라는 페이지가 떴었는데 아래 페이지가 뜨는 겁니다. 




저는 맨처음에 이게 뭐지? 다시 신청하라는 건가? 이런 생각을 했어요.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되었습니다."이런식으로 명확한 글귀가 적혀있을 줄 알았는데, 굉장히 우회적인 문장을 써놨더라구요. 


그래서 이게 무슨 뜻일까... 고민을 하다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걸 보면 승인이 났다는 뜻인가?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확실하게 메일로 통보를 해주니까 메일에 접속을 해봤어요.





그랬더니 명확하게 축하한다는 메일이 와있더라구요. 환하게 웃고 있는 그림을 보니 저까지 두근두근 거렸습니다. 1차 승인 신청은 2주가 걸렸는데 오히려 2차 승인은 하루만에 승인이 난거였죠. 이렇게 빨리 결과가 나올지 몰라서 어떨떨한 느낌이었어요. 취업할 때 최종면접에 합격한 느낌이랄까요. 



위에도 썼듯이 신청할 당시에 약 50개의 포스팅을 했었는데 그 중에서 2/3까지 내용 수정을 하던 찰나에 갑자기 승인이 나서 과연 제가 글의 어투와 특수문자를 지워서 인건지, 아니면 스킨을 변경해서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근데 다른 분들 보니까 예전의 제 글 처럼 특수 문자와, 비표준어로 글을 썼어도 애드센스를 받은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다른 분들이 그러하듯이 구글의 애드센스 선정 로직은 잘 모르겠지만 본인이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는 주제를 정확하게 정하고 포스팅 하나하나에 알찬 정보를 싣는 것이 애드센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만약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서 계속 거절을 받는다면 위에 적은 내용처럼 수정하고 신청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