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잠실 석촌 호수 벚꽃축제, 벚꽃 구경은 ""밤에"" 가세요! 본문

나의 일상은/a. 현재, 이 시점에서

잠실 석촌 호수 벚꽃축제, 벚꽃 구경은 ""밤에"" 가세요!

G.lory 2019. 4. 12. 13:10

[photo taken in cafe 서정적 살롱]




■ 잠실 석촌 호수 벚꽃 축제, 언제 가면 화려한 벚꽃도 구경하고 어깨빵도 안 당하고 인생사진 찍을 수 있나요??




벚꽃 개화 시기에 따라서 여러 지역에서 벚꽃 축제를 진행합니다. 근데 참 축제라는 게 사전에 기획해서 홍보 하는 건데 벚꽃은 비만 와도 우수수수 떨어져 버리고 날씨에 민감한 지라 벚꽃 축제를 개최할 때 매년 고민거리일 것 같아요. 이번에도 3월 중순~말쯤에 확 더워져서 남쪽 지역은 벚꽃 개화 시기가 앞당겨 졌었죠. 그래서 올해 서울 벚꽃 축제 시기도 또 벚꽃 개화 시기랑 안 맞아 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올해는 어떻게 타이밍이 딱 맞았네요. 축제 기간에 꽃이 만개한 거죠.




석촌 호수가 벚꽃 길이 이쁘기도 하고 집에서 가까워서 저는 석촌 호수에 벚꽃을 보러 다녀왔습니다.



※석촌호수 벚꽃 축제


기간 : 2019.04.05(금) ~ 2019.04.12(금)

장소 : 석촌호수 (서울시 송파구 잠실로 148)

요금 : 무료

주최 : 송파구



석촌 호수가 원래 사람이 많기도 하고 어디든 그렇듯 벚꽃 보려고 사람들이 한꺼번에 많이 몰리잖아요. 눈으로 보는 거는 상관없지만 남는 건 사진 이니까 사진 찍어야죠. 근데 사람이 많으면 인생 사진 찍고 싶은데 모르는 사람이랑 일행인 마냥 사진에 같이 나오기도 하고 사람 다 배제하고 찍으려니 구도가 안나오잖아요. 근데 사람이랑 치이기 싫은데 벚꽃은 보고 싶고 나도 인싸하고 싶다면 그렇다면 석촌 호수로 밤에 가세요.




꽃 축제기간에는 데이트다, 나들이다, 해서 주말 낮에 미어터집니다. 에 가면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도 않고 야간 조명을 켜주기 때문에 훨씬 운치있고 예뻐요. 야간 데이트도 괜찮아요! 조명을 쏘고 있기 때문에 사진도 밝게 잘나와고 사람 피해서 왠만하게 인생사진 건질 수 있어요. 저는 4월 10일에 회사 퇴근하고 저녁 8시쯤 다녀 왔답니다.




주의 하실 점은 석촌 호수는 롯데월드(놀이동산)이 있는 서호롯데월드몰이 있는 동호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동호는 잘 꾸며놓고 조명도 잘해놨어요. 근데 서호는 주거단지가 바로 붙어 있어서 그런건지 많이 안 꾸며놨더라구요. 조명도 많이 없어서 어떤 길은 좀 과장 보태서 으스스 했어요. 동호는 축제 느낌, 서호는 평상시의 석촌 호수 산책하는 느낌?? 저는 시간이 많아서 동호 서호 한바퀴 다 돌았는데, 시간 없으신 분들은 동호만 돌아도 충분합니다.






▲동호 쪽에 화살표로 표시한 곳으로 저는 내려갔어요. 계단있어요. 그리고 저 화살표의 오른쪽 방향으로 벚꽃 구경했고 롯데월드가 있는 서호까지 크게 산책 했어요.





▲ 벚꽃 조명을 너무 잘해놔서 눈 같기도 하고 빛이 쏟아지는 것 같기도 하고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너무너무 예쁘더라구요. 작년에는 낮에 왔었는데 그때보다 훨씬 예뻤고 분위기도 좋았어요.





▲ 거리 보면 아시겠지만 사람이 많지 않아요. 어딜 찍어도 예쁘게 나옵니다.





▲벚꽃 터널 같습니다.





▲ 눈 꽃 같은 사진이라서 제가 좋아합니다.





▲조명 색깔이 시간차를 두고 조금씩 바뀝니다. 그래서 따뜻한 분위기가 났다가 하얗게 차가운 느낌도 나고 그랬습니다.





▲여기는 동호쪽에서 롯데월드 건물 바로 앞에 있는 산책로 쪽이예요. 여기 사진 잘나옵니다. 막 찍어도 예뻐요.





▲부케 같은 꽃 밑에서 사진 엄청 찍었습니다. 





▲LOVE 글자랑 부케가 정말 잘 어울려요. 누가 조경 디자인 했는지, 성공적이고 로맨틱하네요.





▲롯데월드건물 쪽에서 바라본 동호 입니다. 파란색 불빛 보이시죠? 저렇게 조명 쏘고 있어요.




밤에 석촌 호수 다녀온 뒤로 생각이 바꼈어요. 사람 많다고 안 갈 곳이 아닙니다. 평일 밤에 꼭꼭 가세요. 없던 감정도 생길 것만 같아요. 분위기가 좋아서요! 사진도 잘 나오니까 추억도 덤으로 챙길 수 있고. 썸남, 남친이랑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여자친구끼리 가면 좋은 사진을 많이많이 건질 수 있기 때문에 그것 나름대로 좋구요. 가족끼리 가도 좋구................ 그냥 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진 보는 데 또 설레네요.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댓글 한줄 써주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