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식목일, 전국 나무심기 행사 일정 및 참여하기 (무료 묘목 분양) 본문

나의 일상은/a. 현재, 이 시점에서

식목일, 전국 나무심기 행사 일정 및 참여하기 (무료 묘목 분양)

G.lory 2019. 3. 19. 21:13

[Photo by Rudolf Jakkel from Pexels]



■ 4월 5일, 식목일에 나무 심으러 갈까요? 행사 일정, 어디서 신청하나요?



지금도 이런 행사를 학교에서도 하는 지 모르겠는데 제가 어렸을 때 식목일이 되면 선생님이랑 반 친구들이랑 다 같이 뒷동산에 나무를 심으러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나무에다가 이름도 지어주고 좋은 추억입니다. 그래서 식목일을 떠올리면 나무심기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서 떠오릅니다. 근데 이제는 식목일이 휴무일도 아니고, 개인적으로 나무를 사서 심기에는 비용적으로 부담스럽기도 해서 나무 심은 게 언제였는지 기억이 안날 정도로 오래됐어요. 



근데 제가 다니는 회사는 4월 5일에 쉽니다. 중국이 청명절이라는 국가공휴일이 있는데 중국이 쉬게 되면서 업무가 연계되어 있는 저희 회사도 같이 쉬기로 한 것이죠. 작년에 이맘때쯤 나무 심기 행사를 검색해 본 기억이 있어서 올해도 네이버에 "식목일 나무심기"라고 쳐봤는데 뉴스 기사가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나무 심기 행사는 이미 지나갔나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 작년에 나무 심기 행사 일정을 같이 검색했었던 회사 동료 블로그에서 그 흔적을 발견했습니다. 제 기억력이 맞았습니다. 이 맘때쯤에 행사가 진행되었던 게 맞더라구요. 이번에는 식목일이 금요일이던데 주말 연계해서 아이들이랑 같이 나무 심고 자연으로 놀러가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내일 당장 전화해서 신청하려구요.



먼저 산림청에서 진행하는 공식행사가 있는데 그 일정에 되시면 참여하시면 되고, 나는 시간이 안된다 싶으시면 저기 밑에 전국 지자체에서 개별로 진행하면 나무 심기 일정을 보시고 참여하시면 됩니다.








※2019 국민과 함께하는 내 나무 갖기 한마당 일정


날짜 : 2019년 3월 22일 (금요일)

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3시

(11시부터 묘목분양, 소진시까지)

장소 : 서울로 7071 만리동 광장





산림청의 나무 심기 행사취지와 행사 진행 일정장소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묘목 분양 방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역시 시각적 자료가 있으니까 이해하기 더더 쉽다고 느껴집니다. 저는 항상 생각하는 건데 아이들 손 잡고 이런 행사 참여해서 내 나무에 이름을 지어주고 나무의 순기능과 자연을 왜 보호해야 되는지 쓰레기 분리수거는 왜 해야 되며 특히 요새 미세먼지와 연결 지어서 설명해주면 아이들한테 추억도 되면서 좋은 교육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문제는 내 아이가 없네요. 제가 결혼하고 애 낳을 때까지 계속 식목일 행사 했으면 좋겠어요.




산림청 공식행사는 3월 22일. 저는 회사를 가야하는 직장인이라 공식행사에 참여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서울에 있는 각 구청별로 나무심기 일정이 어떻게 되는 지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웹사이트 링크 : 산림청 지자체 나무심기 일정 보러 가기






▲그러면 위와 같은 산림청 페이지에 접속이 되는데요. 거기에서 나무심기행사 참여를 클릭클릭 하면 엑셀 파일을 하나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리된 행사 일정을 전체적으로 살펴 볼 수 있어요.





저는 서울을 기준으로 행사 일정을 캡쳐했는데요. 구 별로 일정이 다르고 참여 방법과 모집인원이 다르니까 살펴 보시고 일정 맞는 곳에 문의하시면 될 거예요. 


서울 뿐만 아니라 부산, 인천, 대전, 울산, 세종, 경기(부천 / 용인 / 포천시), 강원, 충남, 충분, 경남, 경북 다 있으니까 서울 아니라고 슬퍼하실 필요 없습니다.






저는 4월 5일이나 3월 30일, 3월 31일에 나무 심으러 갈 예정입니다. 무료 묘묙 분양 받으시고 아이들과 좋은 추억 쌓기를 바라겠습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