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구글 애드센스] 3달간 수익 비교 / 수익 인증 (광고 송출 정지 후...) 본문

나의 일상은/a. 현재, 이 시점에서

[구글 애드센스] 3달간 수익 비교 / 수익 인증 (광고 송출 정지 후...)

G.lory 2019. 10. 6. 01:30



구글 애드센스 3개월간 수익 인증 / 방문자수와 수익간의 상관관계....??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받은 건 5월 22일이었습니다. 그리고 6월 초에 갑자기 광고 송출이 정지된 적이 있어요. 지급 화면에 들어갔을 때도 정책 위반도 없었고, 메일로도 받은 게 없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광고 송출이 안되더라구요. 그때 구글에 메일 쪽지? 같은 것도 보내서 이유가 뭐냐고 문의하기도 했는데 어떤 이유 때문이다!! 라는 설명은 없었고 송출이 안된다면 무효 트래픽일 수도 있으니 기다려 봐라. 이런 내용이었던 것 같아요. 



그때 블로그 글도 쓰기 싫고 그랬는데 그래도 꾸준히 해보자는 마음으로 하나씩 하나씩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어느샌가 또 갑자기ㅋㅋ 7월 중순에 광고 송출이 재개되었어요. 그리고 오늘 100$ 지급 신청을 했고, 이때동안 방문자수가 어떻게 늘어났고, 방문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수익이 과연 늘었는지 궁금하더라구요. 7월 / 8월 / 9월로 나눠서 차트로 한번 작성해봤어요. 




▲7/16 ~ 7/31일까지의 방문자 수와 수익 추이입니다.(파랑 : 방문자수 / 회색 : 수익) 방문자수는 완만한 우상향의 모습인데 수익은 들쑥 날쑥이네요. 5월에 애드센스를 받았어도 사실 진짜 광고가 안정적으로 송출된 시기는 7월 중순이라서 이제 시작단계라고 보면 될 거예요.



▲8월에는 방문자수가 거의 500가까이 올라간 날도 있어서 이때 진짜 너무 기분 좋았습니다. 제가 쓴 글을 많이 보러 방문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었어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8월에는 기본적으로 대부분 200명 이상은 방문 했고 많으면 500명 가까이 들어오기도 했습니다. 수익은 많은 날은 2.5$도 넘고 없는 날은 0$로 변동폭이 컸어요.




▲9월 방문자 수와 수익 추이입니다. 9월에는 하루에 300명 이상이 제 블로그를 찾아주셨네요. 7월 8월에는 0.5$미만인 적이 빈번했다면 이제는 약 1$에 가까운 수익이 평균적으로 발생했네요. 9월이 비교적 방문자수와 수익간의 비례성이 높아 보입니다.



▲1일 기준으로 방문자수 / 클릭수 / 수익을 평균 내보았어요. 확실히 방문자수가 늘수록 클릭수와 수익으로 이어지는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블로그 시작했을 때는 진짜 블로그 아무도 안들어고 저만 들어갔다 나왔다 해서 외로웠는데ㅋㅋㅋ... 누가 보긴 보는거냐며 조바심도 나고 그랬어요. 근데 오늘 엑셀로 만들어서 확인해보니 조금씩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네요. 기분이 좋습니다. 지금 제 작은 소망은 일일 방문자수가 평균적으로 500명이 되는 것인데요. 올해안에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아, 그리고 제가 느끼기에 클릭수가 무조건 높다고 수익이 커지는 건 아닌 것 같아요. 클릭이 일어나는 광고의 단가가 커야 수익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왜냐면 클릭이 +1, +2가 되는데도 수익은 0.01 / 0.02 이렇게 커질때도 있고 0.5 / 0.7 막 이렇게 커질 때도 있거든요. 저도 그러지 못하지만 쿨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스스로에게 하는 말 ^_ㅠ;;) 올해 잘한 일 중 하나는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것이고, 더불어 블로그를 시작하라고 독려해준 회사 언니한테 고마움이 드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