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스타벅스] 추천 케이크 : 클라우드 초콜릿 케이크 (초코 덕후 모여랏) 본문

나의 일상은/d. 스타벅스

[스타벅스] 추천 케이크 : 클라우드 초콜릿 케이크 (초코 덕후 모여랏)

G.lory 2020. 1. 6. 12:59





■ 쫀득한 초콜릿 케이크와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은 크림치즈의 조화



저는 원래 초콜릿 덕후이긴 한데 초코 케이크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근데 오랜만에 맛있는 케이크 발견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스타벅스 케이크가 그렇게 맛이 없었는데 요새는 왜이렇게 맛있게요...? 아는 사람...?ㅎㅎㅎ 스타벅스 케이크는 신상품 몇개를 제외하고는 거의 다 먹어봤어요. 




확실히 호두 당근 케이크는 맛있었고 얼그레이 케이크도 무난하게 맛있었고 매장에 몇가지 종류 없을 때, 케이크가 먹고는 싶은데 막 먹고 싶은 것이 없을때는 레드벨벳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찾아서 먹을 정도는 아니었는데요. 클라우드 초콜릿 케이크는 식감이 너무 좋고, 위에 크림치즈가 부드럽게 잘 만들었고 둘간의 조화가 좋아서 찾아 먹게 되더라구요. 근데 인기가 좋은건지 몇 개 안 갖다 놓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회사 근처나 집 근처 매장에는 재고가 없을 때가 많더라구요 아숩...ㅠㅠ




▲초콜릿 케이크 설명입니다. 부드러운 초콜릿 시트에 크림치즈 무스를 올린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 이 설명만 보면 별반 다를 바 없는 일반 초콜릿 케이크이긴 하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식감이 다르다는 점!



▲가격은 5900원입니다. 크림치즈가 마구마구 올라가 있네요ㅎㅎ



▲실물이 더 이쁩니다ㅎㅎ 저 크림치즈 무스가 공기와 맞닿으면서 딱딱해져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굉장히 부드럽게 유지가 잘되어 있었어요. 여러번 다른 매장에서 먹어봤는데 상태가 동일했어요. 관리가 잘된 부분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만들 때 공기 마찰로 인해 딱딱해지지 않도록 비법(?)이 있나봅니다. (베이커리 1도 모르는 人)





▲포크로 반을 갈라보았어요. 색깔이 어두워서 잘 안보이는데요. 아이스크르미 초코퍼지 아시나요? 초코퍼지 아이스크림이 겉은 그냥 밀크초코 아이스크림인데 가운데로 갈 수록 초코무스같이 엄청 찐하고 쫀~득한 식감의 초콜릿이 들어가 있거든요. 스타벅스 클라우드 초콜릿 케이크도 이와 비슷해요. 겉은 일반 초콜릿 케이크인데 가운데에는 쫀득하고 좀 더 진한 맛의 초콜릿 케이크가 들어있어요.



먹기 전 모습 :D 



▲부드러운 크림치즈 무스 :D



장점으로는 일반 초콜릿보다 진한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고, 크림치즈가 많이 느끼하지 않아서 조화롭다는 것이고, 무엇보다 맛있고!!! 단점으로는 먹다 보면 양이 많기도 하고 약간 물린다는(저는 안물리는 데 물릴 수 있어요ㅎㅎㅎ) 점. 저는 초콜릿 덕후라 1개 다 먹어도 괜찮았어요. 하지만 그 정도로 초코 안좋아하시는 분은 1/2이 딱 적당하게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라고 생각해요. 아메리카노랑 먹어도 라떼랑 먹어도 맛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단종 안되고 계속 판매 했으면 좋겠어요+_+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