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지급 신청 방법! (+왜 SC계좌인가?) 본문

나의 일상은/a. 현재, 이 시점에서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지급 신청 방법! (+왜 SC계좌인가?)

G.lory 2019. 10. 5. 01:30

[출처 :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신청 하는 방법, 왜 다들 SC 계좌로 지급 신청을 할까요?



블로그로 자기 기록과 구글 애드센스로 인한 수익,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기 위해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하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저도 그 중 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의 기대와는 달리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것이 진짜 진짜 진짜 쉽지 않아요. 글 쓰는 정성에 비해서 하루하루 창출되는 수익이 적으니까 힘 빠질 때도 있고 그랬답니다. 대체 최소 지급 기준액 100달러는 언제 도달할 수 있는거냐며.....ㅠㅠ 



절대 도달할 수 없을 것 같았던 100달러, 제가 드디어 달성하였습니다!!!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 진짜 0.02원이면 30원 정돈데 99.98$일때 그 30원이 얼마나 간절하던지. 다들 제 마음과 같으실랑가요~~?



여튼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날라왔습니다. 지급 보류 중이니까 지급 정보 업데이트를 하라구요! 매달 창출된 수익이 실제로 반영되는 날은 익월 2-3일쯤인 것 같습니다.(매달 정산 시스템인듯) 저는 9월 말에 100$를 넘겼는데요. 확인해보니 10/2일쯤 구글 애드센스 수입으로 반영되어서 수익 인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아, 그리고 수익 인출의 최소 금액은 100$로 설정이 가능하지만, 수익이 10$가 넘으면 우편으로 PIN번호가 하나옵니다. 이 PIN번호로 구글애드센스 계정 ID와 본인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는데요. 이 PIN 번호를 입력해야지만 추후에 100$넘었을 때 수익 지급 받는 게 가능합니다.

(※관련 포스팅 :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하기)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지급항목이 있어요. 지급 > 업데이트를 눌러서 계좌를 등록해줍니다. 



결제 수단 추가를 해볼게요.



▲새 은행 추가로 들어와서 예금주, 은행, 은행의 SWIFT 코드,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됩니다. 


수취인 ID : 안 넣어도 됨

예금주 : 은행 로그인해서 English로 바꾸면 본인이름이 영문으로 바뀜. 그 영문이름 넣을 것

SWIFT 코드 : 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알려줌.

(참고, SC제일은행 SWIFT코드 : SCBLKRSE)

계좌번호 : 은행 계좌번호 넣기


이렇게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혹은 업데이트 버튼 눌러주면 끝 - 수익이 지급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여기서 궁금점 1) 왜 다들 SC제일은행 계좌를 사용하는 것일까? 다른 은행은 안되나요? 


저는 시티은행이 주거래 은행이예요. 그리고 시티은행의 본사는 미국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C은행이 아닌 시티은행 계좌로 연동해도 되지 않나 싶었어요.(SC은행만 사용 가능한 줄 알았음) 근데 알고보니 SC 제일은행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 수수료면에서 이점이 있어서 다들 SC 은행을 사용하는 거더라구요. 궁금해서 SC 고객센터에 전화해봤는데 통화한 내용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달러로 입금을 해줍니다. 근데 우리는 원화로 받아야겠죠. 은행도 먹고 살아야 되니까 달러---->원화로 바꿔줄 때 은행이 수수료를 떼서 이윤을 챙깁니다.(취급수수료)  (정정) 이때 타발송금이라고 해서 은행이 해외에서 송금을 받으면 그때 은행에서 타발송금수수료를 뗍니다. 은행마다 다른데 보통 금액 구간마다 1-3만원, 혹은 금액에 따른 비율로 계산해서요. 근데 SC제일은행은 300달러 미만의 금액에 대해서는 타발송금 수수료를 받지 않아요. 무료인거죠. 


예를 들어

1. A국가에서 SC제일은행 제 계좌로 100$ 입금이 됐다 -> SC은행에서 전화옴 "100$입금이 됐는데 원화로 바꿔서 입금하면 될까요?" -> OK -> 당시 환율을 적용해서 원화로 바꿔서 100$ 온전한 금액 입금.

2. A국가에서  SC제일은행 제 계좌로 400$ 입금이 됐다 -> SC은행에서 전화옴 "400$입금이 됐는데 원화로 바꿔서 입금할까요?" -> OK -> 당시 환율 적용해서 1만원에 상응하는 금액 제외 후 나머지 금액을 제 통장으로 입금.



은행에서 전화온 후 금액이 본인 통장으로 입금이 되면 그 이후부터는 수수료 없이 일반 통장 거래하듯이 계좌이체, 인출 등 하면 됩니다. 즉, 여기서 말하는 수수료는 해외국가 -> SC 제일은행 본인 통장에 돈이 입금될 때 발생하는 "타발송금수수료"라는 뜻입니다. 



특히 300$미만까지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에서 이점이 있어요. 수익 창출이 크신 분들은 수수료만 모아도 클테니까요 :))



궁금점 2) 그럼 환율 책정은 어떻게 하나요?


네이버에 달러 환율을 검색하면 큰 화면에 뜨는 환율은 "매매기준율"입니다. 보통 은행은 매매기준율 + 일정 수수료를 얹어서 환율을 책정하고 있어요. SC 제일은행에서는 "전신환매도율"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전신환매도율이 어떤건지 이해가 안되서 찾아봤는데 쉽게 말해서 "송금 보낼 때"의 환율을 적용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현금 살 때"도 아니고 "송금 보낼 때"의 환율로 적용한다고 하니 환전수수료가 1%도 안되는거죵.


10/4일 기준, 현금 살때 = 매매기준율의 1.67% 수수료 더한 환율, 송금 보낼 때 = 매매기준율의 0.91% 수수료 더한 환율. 



궁금점 3) 수익 지급일은 언제인가요?


저도 계좌 등록하면 일주일 안에는 지급되는 줄 알았는데, 매달 21-24일 사이에 일괄 지급이라고 구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10월 초에 100$ 수익 달성이 확정이 되었지만 입급은 10/21일 ~ 24일 사이에 된다고해요. 또 다시 기다림의 시간....ㅠㅠ



이 100$가 저에게 주는 의미가 남다릅니다. 뭔가를 꾸준히 하는 것에 약했던 제가 느리지만 천천히 꾸준히 몇 개월동안 글을 썼다는 점에서 스스로를 칭찬해주고 싶어요.^^. 주저리주저리 더 쓰고 싶지만 감성글이 될 것 같아서 여기서 글을 줄여야겠습니닼ㅋㅋㅋ 갬성글은 싸이월드에 쓰는걸로.



제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한 번 / 댓글 한 줄 부탁 드려요 :) 저에게 큰 기쁨이 됩니다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