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有

[해외직구] 에르노(HERNO) 인조퍼 트리밍 구스 다운 자켓 언박싱 (사이즈 정보) 본문

나의 일상은/b. 직접 써본 제품

[해외직구] 에르노(HERNO) 인조퍼 트리밍 구스 다운 자켓 언박싱 (사이즈 정보)

G.lory 2019. 12. 12. 01:00



■ 매치스패션으로 구매한 에르노 롱구스패딩 후기. (大大大大만족♥)



11월 말에 매치스패션(https://www.matchesfashion.com/)이라는 영국 사이트를 통해 에르노(herno) 패딩을 하나 샀습니다. 직구를 한 이유는... 제가 자주가는 네이버카페가 있는데 거기에서 막스마라 구스패딩을 카드할인 & 할인코드를 받아서 100만원 안으로 샀다는 거예요. 근데 그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머릿속에서 안 떠나는 겁니다. 결국엔 나도 사야겠다. 이정도로 아른 거리면 사야 되는거다!!! 이래서 마음먹고 24S에 접속했는데 이미 Sold out... 막스마라 옷이 그렇게 비싼지 처음알았어요ㅋㅋ  다들 막스마라가 얼마나 비싼 줄 아니까 그 상품이 완전 득.템.이었던 거죠. 




결국 한국 브랜드를 기웃거리고 있는데 아무리 봐도 막스마라 패딩이 너무 갖고 싶은거예요ㅠ_ㅠ 그래서 여러 사이트를 기웃거리며 제가 봤던 그 디자인을 막 찾고 있었는데요. 그러다가 에르노라는 브랜드를 알게 되었어요. 이휘재 부인 문정원이 입어서 유명해진 브랜드라고 하던데 특징으로는 안입은 듯한 가벼움, 깔롱진 디자인, 구스패딩. 이라는 점입니다. 



더욱이 제가 봤던 막스마라의 그 깔롱진 촤르르함이 에르노 패딩에도 있는거예요! 요새 제가 약간 유광이 섞인 패딩에 꽂혀서...! 거기에 구스패딩에 가격도 너무 예쁜거예요+_+ 바로 구매 고고 했습니다. 매치스패션은 처음 이용해봤는데 완전 칼배송. 국내 배송인줄. 영국에서 저희집까지 3일 걸렸어요ㅎㅎㅎㅎㅎㅎㅎ(근데 이제 포스팅함....) 11/24일 밤에 주문했고 11/27일에 물품 받았어요. 



(※관련글 포스팅 :

[해외직구] 캐치패션 10% 캐시백 적용 받고 해외직구사기 

[해외직구] 간단하게 한-EU FTA로 관제 면제 받기

[해외직구] 매치스패션 프라이스매치 받기 )




▲단단한 박스에 포장되어서 왔습니다. DHL로 왔구요. 앞에 송장이 붙어있네요.



▲박스에 Commercial invoice가 들어 있습니다. 바로 이 종이에 원산지증명이 되어 있어요. (한-EU FTA로 관세 면제 받기 위한 필수자료) INVOICE 맨밑에 이런 글이 적혀있습니다.




we hereby certify that the information on this documetn is true and correct and that the contents of the shipment are as stated above. the exporter of the products covered by this document declares that, except where otherwise clearly indicated, these products are of EU preferential origin. 

그리고 밑에 signature가 있습니다. 서명 필수!! 매치스패션에서는 EU에서 생산된 물품을 구매할 경우 요청하지 않더라도 알아서 해당 서류를 구비해서 배송을 해주고 소비자는 관세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부가세 10%만 부과) 



▲박스를 풀어보니 그 유명한 매치스패션 박스가 나타납니다. 박스가... 퀄리티가 너무너무 좋아요. 저는 지금 이 박스로 지저분한 물건들 넣어놓고 서랍으로 쓰고 있습니다. 엄청 튼튼하고 고급스러워요...!! 다들 인정하는 이유가 다 있네요.

 


▲매치스패션 포장박스를 열자마자 제가 감동받은 점.!!! 환불절차를 상세하게 적은 종이와 DHL 서류입니다. 환불할 때 소비자가 번거롭게 DHL에 전화해서 반송접수 할 필요없이 배송받은 박스에 포장해서 저 스티커 붙이고 DHL직원에게 PICK UP만 요청하면 되는거거든요..!! 




저도 회사에서 DHL이용하는 데 처음 신청할 때 우왕좌왕했거든요. 사실 직구하면서 걱정되었던 게 마음에 안들어서 반품하게 되면 어쩌지...였는데 기우였어요. 그래서 이 DHL 서류(스티커) 보고 진짜 매치스패션 짱짱맨이라고 느꼈어요. (매치스패션한테 감동감동감동 중ㅋㅋㅋ 매치스패션 홍보대사 아니예옄ㅋㅋ) 불편한 건 우리가 다 해줄게. 너희는 편하게 물건 사고 물건이 마음에 드는지만 확인해^^ 같은 느낌~!



▲저는 물건의 포장이 주는 가치가 크다는 걸 알고 있어요. 한국에서도 쇼핑몰에서 옷을 사면 어떤 곳은 진짜 소중한 고객에게 물건을 전달하듯이 깔끔하게 접어서 리본으로 묶어서 손 쪽지 써서 주는 곳이 있는가 하는 반면, 어떤 곳은 비닐봉지도 뜯긴채로 배송이 되기도 하거든요. 이러한 차이는 소비자가 물건을 받자마자 좋은 기분 / 나쁜 기분을 만들게 됩니다. 더 나아가서 옷에 대한 품질로 이어집니다. 깔끔하고 정성이 깃든 포장을 보면 이렇게 신경쓰는 곳이라면 물품 검수도 당연히 잘했겠지 라는 믿음이요.




아니나 다를까 매치스패션에서도 한번 더 그런 느낌을 받았어요. 두꺼운 화지(습자지)를 여러겹으로 옷을 보호했고 정갈하고 반듯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마무리는 한글로 된 감사인사. 기분이 좋을 수 밖에 없더군요.



▲네네 만족스러워요. 만족스럽고 말구요ㅋㅋㅋ



▲여러겹으로 된 습자지를 벗겨내자 두번째 습자지가 나타납니다. 또 여러겹으로 되어 있는 습자지를 벗겨내자



▲영롱한 빛깔을 뽐내는 나의ㅣㅣㅣㅣ 옷이 누워있네요 



구스 솜털 90 : 깃털 10으로 되어 있습니다. 밑에는 인조털로 디자인이 되어 있구요. 사이즈는 it36부터 it48까지 있습니다. 겨울패딩이라서 안에 두꺼운 옷도 입을 겸 it42를 사려고 했으나 이미 품절이라서 저는 40을 샀습니다. 제가 산 패딩은 슬림핏으로 라인이 거의 일자로 떨어집니다. 그리고 에르노가 암홀 이라고 옆구리와 팔뚝으로 이어지는 그 라인이 좀 불편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40이 과연 편할까.. 고민이 되더라구요. 




결국 착용해보는 게 답이다 싶어서 롯데월드몰에 갔습니다. 롯데월드몰 에비뉴엘 2층에 에르노 매장있어요. 패딩 종류 진짜 다양함!!! 거기에동일한 모델은 없어서 매장직원께 슬림핏 롱패딩 달라고 했고 40을 입어봤는데요. 딱!! 이쁘게 맞더라구요. 우리나라는 36/38사이즈는 안들여오고 40이 가장 작은 거라고 합니다. 슬림한 55사이즈이신 분은 에르노 40을 사시면 될 것같아요. 다만 도라(dora)같은 A라인으로 빠지는 옷은 품이 좀 넉넉하니까 55반 66이신 분도 40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근데 모든 사람이 체형이 다르니까 가까운 매장 방문해서 입어보시는 게 가장 좋아요. 저는 참고로 팔뚝이 얇은 편이라서 40이 암홀이 있다거나 입었을 때 불편한 부분은 전혀 없었습니다. 

 


▲에르노는 검정 깃털 색깔에 따라서 보온성을 표시하고 있어요. 제꺼는 3개로 가장 따뜻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어요. (-5도까지는 괜찮은 것 같아요. 더 추울 때 입어보고 실험해 보려구요ㅋㅋ 한파를 견딜 수 있는지..?)



▲반짝반짝 너무 이쁘죠...? ㅎ ㅏ... 내 심장... 너무 이뻐요 넘나 맘에듬. 그리고 세상 가볍습니다. 경량 패딩 입은 것 같은데 세상 따뜻해요ㅋㅋㅋ 너무 신기한 옷이예요. 후드만 달렸어도 완벽한데 후드 달린 건 100마넌 넘었.....



▲저는 추위를 엄청 많이 타는 여자입니다. 키는 165이고 패딩 입으니 허벅지의 반까지 내려오더라구요. 상의는 안에 두꺼운 니트 입고 입은 건데도 핏이 괜찮쥬? 




제가 이 옷을 살 때 구글링과 네이버를 미친듯이 뒤졌지만 아~~~무도 착샷을 올린 사람이 없더라구요. OTL. 신상인가봐요...이렇게 후기가 없을수가 엄슴. 아니면 한국 매장에는 안들여오는 모델일까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원래 심플하고 남들이 사는 디자인만 사는 경향이 있는지라 인기가 없는 모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리고 우리나라 패딩은 털이 위에 달렸으면 위에 달렸지 저렇게 허벅지 쪽에 대놓고 털 달린 옷은 잘 없잖아요...? 그래서 과연 이쁠까... 이상하지는 않을까 의구심을 품으면서 구매한 옷이긴 한데 결론적으로 저는 너무 마음에 듭니다. 지금보니까 매치스패션에 it38 일부 수량 남았던데 날씬하신 44 - 55이신 분 달리세요!! 후회 안할 옷입니다 꺅 :D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D












Comments